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5G 신호 간섭에 따른 위성방송 수신 해결 방법
작성자 SKYPRO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0-18 18:19: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2018년 말 5G 송출이 되기 시작하였고, 2019년 4월 5일 상용화를 앞두고 기존 C-Band 대역의 방송 수신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 이유는 5G의 주파수 대역대가 3.4-3.7GHz 으로서, 같은 대역대 및 주변 대역대의 방송을 수신하시는 경우 노이즈로 인해 방송 수신기 불가한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ASIASAT의 방송이 겹치는 것이 많아 공청으로 해당 방송(아랍, 러시아 등)을 보시는 호텔, 병원, 공동주택 등에서 방송 시청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방송을 지속적으로 시청하셔야만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아래와 같이 LNB 교체 및 필터 추가를 하셔야만 합니다.

○ C-Band PLL LNB: 5G 신호대역인 3.4~3.7GHz 대역 차단회로를 내장 / 해당 대역 차단 후 3.8~4.2GHz 대역의 신호만 수신

○ C-Band BPF:  5G 신호대역인 3.4~3.7GHz 대역 차단

○ 해당 제품은 5G 신호대역인 3.4~3.7GHZ의 대역을 차단하는 것으로 그 주변의 채널들 시청을 가능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동일 신호대역에서 송출되는 방송은 차단되므로 시청이 불가하며, 현재로서는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다만, 해당 LNB는 싱글 타입이므로 기존에 듀얼LNB를 사용하셨다면 듀얼 피드혼을 사용하여 각각 싱글 LNB+필터로 교체하셔야만 합니다. (총 LNB 2개, 필터 2개, C-Band 듀얼피드혼 2개 교체)

안타깝게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외국 위성방송을 개별 수신하는 행위는 전파법 등의 법적 보호대상이 아니므로 해당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고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고객님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삼도정보통신 / 02-444-5888

 

[해당제품 구매 바로가기]

http://www.skypro.co.kr/shop/?cInfo=S01&ftyp=category1&fbox=22&page=1&code=view&numid=987

http://www.skypro.co.kr/shop/?cInfo=S01&ftyp=category1&fbox=22&page=1&code=view&numid=988

 

[견적 요청 바로가기]

http://www.skypro.co.kr/html/?cInfo=I3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삼도정보통신
  • 네이버 카페